먹고 맛보고 즐기고♥

[에그타르트 좋아한다면, 무조건 여기서! 나따오비까_청라점!]

juju:-) 2022. 6. 9.
반응형

안녕!

다들 디저트 좋아하시나요?

저는 빵순이라 밥 먹은 후에도 빵은 디저트로 잘 먹을 수 있어요 

게다가, 가끔 아점에도 샌드위치나 크로플 또는 에그타르트로 한 끼를 때우곤 해요!

 

 


 

에그타르트를 언제 처음 먹어봤지 생각을 해봤는데,

'파스텔드나따라'는 이대에 굉장히 유명한 타르트 집의 에그타르트를 제일 처음 먹어봤던 것 같아요:-)

이때 먹었던 에그타르트도 포르투갈식 이였구요.

 

저는 포르투갈 식이 잘 맞아요!

에그타르트도 종류가 여러 가지인데 크게는 두 가지로 나뉘어요!

포르투갈식과 홍콩식! 비교를 정리해보았어요:-)

 

에그타르트의 종류

크게 나누자면, 포르투갈식과 홍콩식으로 나눌 수 있다.

마카오식은 포르투갈식과 비슷한데 마카오가 포르투갈의 식민지였기 때문에 자연스레 비슷해진 것 같다.

홍콩식 에그타르트는 광저우에서 처음 만들어졌고, 홍콩에 유입되면서 정착하였다. 

 

포르투갈/마카오식 에그타르트

 

포르투갈식의 에그타르트는 보통 파이지가 바삭바삭한 겹겹이 쌓여있는 페이스트리에 가깝고,

캐러멜 소스를 살짝 끼얹고 검게 구워내어 표면이 울퉁불퉁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필링이 상당히 촉촉하고 달콤하며 꽉 차있어서 부드러운 푸딩을 먹는 느낌이 든다. 

따뜻하게 먹으면 맛이 배가 된다.

 

홍콩식 에그타르트

 

홍콩식 에그타르트는 파이지가 쿠키처럼 단단한 형태이다. 도우 부분이 안에 있는 필링을 잡아주듯

그릇 형태처럼 보이기도 한다. 안에 들어있는 필링은 연노랑색이며 평평하게 되어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맛은 쿠키를 먹는 듯하며 크림과 틀을 같은 비율로 먹으면 한 끼 식사로도 훌륭하다.

보통 파리바게트에 판매하는 타르트가 홍콩식 에그타르트이다.

 

 


 

제가 가는 곳은 나따오비까!

나따오비까는 아시아 최고의 포르투갈식 에그타르트 전문점인데

보통 단독 점포로 있진 않고, 다양한 카페와 join 하여 커피와 함께 판매를 하더라고요

(보통 나다 오 비까 with oo카페 이런식으로 운영을 해요)

 

결론은, 일반 동네 카페에서도 나따오비까 에그타르트가 입점이 되어있다면 먹을 수 있다!

저희 동네에 있는 컴포즈 커피에서도 판매를 하더라고요 깜짝 놀랐어요!

저는 청라까지 가서 사 먹거든요ㅋㅋㅋㅋㅋ

 

근데, 한 가지 팁은 맛있는 곳에 가서 드세요!

제가 청라점에서 한번 먹었을 때 너무 맛있어서 생각날 정도였는데,

다른 지점에 가서 사 먹어봤을 때(동네, 송도점, 시흥 점 등) 그 맛이 안 났어요..

매장에서 직접 굽는 곳이 있고, 그냥 납품만 하는 곳이 있는 것 같더라고요!

반드시, 오븐이 있어서 굽는 곳에서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

(신세계백화점 지하에서 줄 서서 사 먹었던 기억이ㅋㅋ)

 

 

 

나따오비까 X 라비까_청라점

<영업시간>
매일 - 10시~22시
(당분간은 7시 30분~22시!)

TEL - 070.4122.7777

주차 OK / 포장 OK / 아기의자 OK / 강아지 동반 NO / 이음 카드 OK
 

나따오비까라비타 청라점

인천 서구 청라커낼로288번길 26 현대썬앤빌더테라스상가 1층 150호 (청라동 157-10)

place.map.kakao.com


 

청라점은 다른 곳과는 다르게,

카페랑 조인해서 하긴 하지만 에그타르트를 주 메인으로 판매하고 있었어요!

더테라스 상가 들어가는 초입 부분에 있어 찾기는 쉬워요:-)

오월 달에 방문을 했었는데,

이때는 6+1 행사를 하고 있더라고요:-)

6월에는 에그타르트 6개를 구매하면 미니 밀크티를 증정하는 행사를 하고 있네요!

인스타그램도 있으니, 들어가서 매달 있는 행사 확인해보세요:-)

인스타그램 - @nataobica_lavita

 

국내 유일 200년 전통 포르투갈 에그타르트를 판매하고 있는 곳입니다!

영업시간은 네이버나 다음에는 10시부터라고 되어있는데,

오전 예약이 많아서 당분간은 오픈 시간을 7시 30분으로 앞당기셨다고 해요!

 

내부 인테리어는 유럽풍 느낌이 나네요:-)

천장도 높아서 전혀 좁아 보이지 않고, 요즘 카페 느낌보다는 

고급스럽게 보여요! 

아기의자도 준비되어 있어서 엄마들도 편안히 와서 에그타르트의 맛을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답니다

 

 

포르투갈식의 에그타르트의 나따오비까는

생크림이 아니라 우유로 만든 에그타르트라 칼로리 걱정 없이 먹을 수 있어요:-)

그리고 페이스트리이기 때문에 잘라먹지 말고 손으로 들고 입으로 베어 먹어야 하는 방식!

 

 

나따오비까x라비타 메뉴판

박스 포장은 4개입부터 가능해요!

마카롱도 판매하고 있으며, 원산지를 보니 우유는 국산은 쓰더라고요!

 

6개 사면 하나를 서비스로 주셨기에,

똑같은 가격인 에그타르트로 하나 더 가져왔어요:-)

이쁜~ 노란 박스와 노란 쇼핑백에 담아서 주시니 선물 뜯어보는 느낌?!

 

서비스 하나는 크림치즈로 가져왔는데,

항상 오리지널만 먹다가 다른 걸 먹었는데 제 입맛은 역시 오리지널이 진리인 것 같아요!

그렇지만, 촉촉하지만 꾸덕한 느낌이 나는 크림치즈도 맛있긴 했어요!ㅋㅋ

 

 

커피랑 먹으니 순삭!

디저트인데, 계속 먹고 싶은 맛ㅜㅜ 

맨날 먹고 싶은 맛ㅜㅜ

너무 촉촉하고 사르르 녹는 필링이 정말 환상이에요!!

그리고 바삭하고 고소한 페이스트리도 너무 잘 어울려요:-)

역시 따끈따끈하게 먹는 게 최고!

 

전부 다 먹을 수 없으니, 

무조건 보관을 해놓는 편인데!

냉동보관을 해야 해요!!! 그래야 에어프라이어에 돌렸을 때, 먹었던 그 맛 그대로 느낄 수 있답니다:-)

 

 

냉동보관한 후 먹는 방법!

1. 처음처럼 바삭촉촉하게 먹는 방법인, 에어프라이어에 180도에서 5분! (예열 없이)

2. 간편하게 데워먹는 방법인, 전자레인지에서 30~40초!

3. 마니아스럽게 먹는 방법인, 살짝 녹여서 아이스크림처럼 먹기!

 

이렇게 맛있는 에그타르트를~ 꼭 드셔 보세요:-)

 

그럼, 안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