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 써보고 즐기고♥

[750평, 식쇼핑하러 가는 곳! 인천 화훼단지_선유플라워그라운드]

juju:-) 2022. 5. 10.
반응형

안녕!

얼마 전 어버이날이기도 했고,
봄에는 역시 식물 쇼핑 아니겠어요??

저 역시 몇몇의 식물을 키우고 있는 식 집사입니다ㅋㅋ
여기 선유 플라워 그라운드에서 데려온 식물들도 많아요!

플랜테리어를 할 생각은 없었는데, 자꾸만 늘어가네요:-)

출처_저스트비유

플랜테리어란?

식물을 활용해서 집이나 실내 공간을 인테리어 하는 것입니다!
식물 (Plant)과 인테리어 (interior)의 합성어랍니다. 그래서 플랜테리어!
아무래도 식물이 시각적으로 주는 안정감이나 공기정화 효과를 주기 때문에
장점이 많은 인테리어 방법입니다.
코로나 시국, 그리고 미세먼지 때문에
집 밖을 안 나가는 시기여서 더더욱 집 공간만큼은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받기 위해
플랜테리어가 각광을 받았던 것 같습니다.
쉽게는 다육이 또는 잘 죽지 않는 선인장,
그리고 흙 없이 공중에 매달아서 간편하게 키울 수
있는 에어 플랜트도 있어서 다양한 선택지가 있습니다.


선유 플라워 그라운드
750평 상당의 오프라인 식물농장
난, 관엽식물, 희귀 식물, 화분, 토분 등 원예식물들을 만나볼 수 있다.
할인도 적용이 되어 착한 가격에 구매 가능

<영업시간>
월~토 - 08:00~19:00
일 - 09:00~18:00

TEL. 032-437-8942

주차 OK / 배달 OK (+비용/당일배송 x) /
이음 카드 OK / 강아지 동반 NO

선유플라워그라운드

인천 남동구 구월동 814-7

place.map.kakao.com



인천 구월동에는 화훼단지가 있습니다!
그 중 선유 플라워 가든은 넓고,
다양한 식물들과 화분들을 여유롭게 구경하며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서 좋아하는 편입니다.

얼마 전, 어버이날 때문에 구매한 난도 선유 플라워 그라운드를 가려다 우연찮게 본 가게에서 구매할 거였어요:-)



어버이날 난은 이곳에서 구매했어요!

[어버이날! 난 선물 추천, 인천에서 저렴히 사는 꿀 TIP +가격?!]

안녕! 내일은 어버이날인데, 꽃과 선물들 준비하셨나요?! 저는 일주일 전에 벌써 준비를 끝내 놓았습니다ㅋㅋㅋㅋ MONEY money 해도 돈이 최고의 선물이다만, 달랑 용돈만 드릴 수는 없기에, 꽃 선

ju-juworld.tistory.com


들어가자마자,
쇼핑카트가 있습니다.
마트처럼 식물들을 담으며 쇼핑할 수 있기에 카트는 필수입니다!


입구 쪽에 흙 종류들도 있습니다.
마사토와 분갈이 흙, 영양제 등 분갈이를 할 때 꼭 필요하기에
같이 구매하셔도 좋을 듯싶어요!
가격도 저렴했습니다.


정말~~ 엄청 커요
근데 섹션이 잘 나뉘어 있어서
내가 필요로 하는 식물이 어디쯤 있을지 가늠이 됩니다!
이렇게 다양한 식물들을 어떻게 정리를 하셨는지.. 참 대단합니다


오픈한지는 오래 안되어서 그런지(약 2년정도?)
정리도 잘 되어있고 환기시설도 좋았어요.
그리고 통행이 너무 편해서 좋았어요!
일반적인 화훼단지는 사람들이 많을 때면 이리저리 치이면서 다녔는데 ㅜㅜ
여기는 그런 게 없습니다!

주차장 쪽 (입구)에는 다양한 나무들도 있습니다!
저희 집 유주 나무도 여기서 데리고 왔죠:-)
너무 잘 크고 있어요!


어버이날 시즌에 가서 그런지
난 종류와 카네이션 종류도 엄청 많더라고요.
역시나 사람도 많았고요:-)
제가 구매했던 난 전문 가게랑 가격은 많이 차이 나지는 않았습니다!
역시 화훼단지 굳굳


이 선유 플라워 그라운드의 또 좋은 점은!
내가 원하는 식물과 토분을 골라온 다음에 바로 분갈이 후 (+비용)
구매해갈 수 있는 점인데, 이렇게 분갈이가 되어서 완성품이 진열되어 있는 곳에서
골라서 구매도 가능해요!
그리고 일반 꽃집보다도 싸요:-)


흑 제가 좋아하는 코로키아ㅜㅜ
실버 코로키아 키우다가 저희 집이 햇빛이 너무 세서 그런지 다 말라죽더라고요
그래서 그다음부터는 갈 때마다 너 참 이쁘구나.. 데려가고 싶다..
라고 생각만 하고 데려오지는 않아요ㅜㅜ


희귀 식물도 있어요!
제 기준에는 가격대가 높은데, 식 집사님들 중에는
이건 희귀 식물이 아닌데요?라고 하실 수 도 있답니다ㅋㅋㅋㅋ
전 초보식 집사라ㅋㅋㅋ
요즘엔 무늬가 있는 아이들이 더 비싼 것 같아요.
저도 한 아이 데려오려 나가ㅜㅜ 제 통장을 보고는 진짜 간신히 참았어요



자 식물들 구경하실게요:-)


상당히 많죠???
정말 진득하게 하나하나 보면
2-3시간은 걸리는 듯해요ㅋㅋㅋ

혹시 셀프 분갈이를 하고 싶으신다면!
토분도 보고 가세요!

보통 화훼단지에 이쁘고 다양한 토분은 많이 없는데,
여기는 크기별로 그리고 토분 외에도
화분이 심플한 게 많아서 좋다!


가격도 저렴한 편이어서,
자주 구매하는 편이다!


구매한 제품은 셀프로 포장을 하는
독특한 방식ㅋㅋ
그리고
집에 안 쓰는 화분을 가져와 식물을 골라 결제 후
분 갈비 비용만 내면 된다!
분갈이 비용은 기본 3000원부터 크기별로 상이하다.


나처럼 뚜벅이이거나 택시를 타고 온 경우에는
무겁게 들고 가지 않아도 된다.
배송비만 내면 택배로 보내준다.
당일배송은 안되며, 사이즈에 따라 비용이 다르다.


오늘 나는, 토분 하나 get!
정상사는 18,000원!
여기는 가격표에서 10%씩 추가 할인을 해준다.
그래서 16,200원 결제!



집에 가서 선물 받은 고무나무 여기에
이쁘게 분갈이시켜야지😉

그럼, 안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