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 맛보고 즐기고♥

[모임장소로 최고, 한식당 경복궁 메뉴! +내돈내산 솔직후기]

juju:-) 2024. 2. 23.
반응형

 

 

안녕!

경복궁 하면 궁궐이 먼저 떠오르시죠?

이번에 궁궐을 간 건 아니고, 상견례나 돌잔치장소로

유명한 한식당 경복궁을 다녀왔습니다.

 

저도 주기적으로 만나는 모임이 있어서

매번 장소를 정하고 만나는데 룸이 있는 곳을 찾다가

경복궁으로 약속장소를 정하였습니다. 

 

 

 

 

경복궁_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점
상견례 장소로 유명한 한식당
조금 더 가격대가 있는 경복궁블랙도 있음

  사전예약은 필수


주차 OK / 포장 OK / 배달 OK / 아기의자 OK / 강아지동반 X 

 

 

 

경복궁 현대백화점디큐브시티점

서울 구로구 경인로 662 6층 (신도림동 692)

place.map.kakao.com

 

 

 


 

 

경복궁 현대백화점 디큐브점 위치 및 주차 

경복궁 현대디큐브점은 현대백화점 6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래서 자연스레 주차도 백화점 주차장을 이용하면 됩니다!

경복궁에서 지원해 주는 무료주차시간은 최초 2시간 30분이며 추가 10분당 1,000원입니다.

 

 

사전예약이 필요한 경복궁

상견례나 돌잔치 또는 단체예약처럼 인원이 많은 사람들을 수용할 수 있는 장소라

사전에 예약을 필수로 진행해야 합니다.

그리고, 주말 같은 경우에는 자리가 꽉 차서 식사를 못하는 경우도 있으니 예약필수!

 

사전예약은 전화나 네이버 예약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저도 네이버로 예약했습니다!

 

확인문자가 왔고, 룸이용시간은 두 시간이며

코스일 경우 사전에 미리 말씀 달라고 하셨고, 코스가 어떻게 나오는지 사진까지 첨부하여 보내주었습니다. 

24.02 기준

 

코스가 일반 세트 구성이랑 비교했을 때 10,000원의 가격차이가 있습니다. 

한정식메뉴는 사전에 예약을 하여야 합니다. 

 

이미지제공-경복궁

 

 

앞서 말했다시피 많은 인원 수용이 가능하여서

굉장히 넓습니다!

테이블도 널찍해서 밥 먹는데 불편함이 없어 보입니다.

 

룸은 사전에 예약을 해야지 배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견례 장소로도 손색이 없을 만큼 고급진 룸문이네요ㅋㅋ

저희도 모임장소를 룸으로 예약을 하였습니다.

 

한정식 경복궁 메뉴판 살펴보기

한정식 메뉴는 총 3가지입니다. 

2인 이상 주문이 가능하며, 사전에 예약이 필수인 메뉴들(일품제외)입니다.

상견례 한정식은 딱 메뉴가 정해져 있어서 좋네요.

제가 상견례를 해보니, 고깃집에서 하는 것보다는 이런 한정식집이 정갈하고 깔끔하고 좋습니다.

고깃집은 식당아주머니가 따로 고기를 구워주시느냐 대화하는데 방해가 되기도 하고

냄새도 나서 깔끔한 한정식이 딱입니다!

 

 

경복궁의 시그니처 메뉴인 생갈비는 코스/세트/단품 메뉴로 다 가능하며

170g에 48,000원인데 가격이 너무 비싸죠..........? 

전 당연히 국내산인 줄 알았는데, 미국산입니다ㅋㅋ  (이게 더 깜놀)

고기를 먹은 후 추가메뉴는 보리굴비/ 후식냉면/누룽지/된장찌개/공깃밥이 있습니다.

 

미국산 말고도 우리나라 한우구이도 있습니다!

샤토브리앙.... 저는 난생처음 들어봤습니다..

사실 소고기 부위는 너무 헷갈려서 어딜 먹었는지 잘 기억이 안 납니다ㅋㅋㅋ

근데 샤토브리앙부위가 있는지도, 이렇게 비싼지도 몰랐네요....;;

배부르게 먹으려면 탕진각이라 한우는 패스했습니다!

 

 

구운 고기류가 싫다 하시는 분들은, 반상도 있습니다!

가볍게 드시길 원하시는 분들은 반상차림도 좋은 것 같습니다!

 

물론, 점심특선도 있습니다.

점심특선은 평일점심에만 주문이 가능하며, 2인 이상 주문이 가능합니다.

 

 

그 외 육회와 모둠회, 매운 치즈갈비탕도 메뉴에 있습니다.

그리고 도시락과 밀키트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음식 자세히 살펴보기

일단 기본찬들이 다 깔끔하고 맛있게 나왔습니다.

리필은 가능하며, 이쁜 그릇에 담겨 나오니깐 더욱 맛깔나게 보입니다.

샐 로드도 너무 맛있어서 한번 더 리필하였습니다.

 

 

따땃한 숯불을 올려주시고, 고기도 직접 구워주십니다. 

 

기본 세팅 찬들과 소스들입니다.

고기에 맞춰서 다르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시원한 동치미도 있고, 그 외 상추 샐러드도 있습니다. 

 

 

먼저, 생갈비부터 구웠습니다!

직접 구워주시니깐 저희는 편하게 기다리면 됩니다.

양념을 먹기 전에 생을 먹는 게 국룰이죠???

 

저희는 생갈비 먹고 양념 먹고 또 모자란 거 같아서 생갈비를 또 추가로 시켰습니다.ㅋㅋㅋㅋ

역시 베스트메뉴!

 

 

 

너무너무 맛있게 구워주셨지만,

저는 좀 더 익힌 걸 좋아해서 숯불에 약간 더 구워 먹었습니다.

탱글탱글하니 육즙이 나오면서 쫄깃하고....

여하튼 너무 맛있습니다!!!!!!!

사르르 까지는 아니지만, 육즙 퐝 터지면서 살짝만 씹으면 없어지는 마법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취향에 따라 다양한 양념을 찍어 먹을 수 있습니다.

 

 

그다음으로는 양념입니다.

양념갈비도 너무나도 맛있잖아요.

적절한 달콤함이 곁들여져서 고기에 양념이 사르르 배이니

달큼한 양념 안 먹을 수 없었습니다.

 

 

양념도 진짜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계속계속 먹어도 안 질리는 느낌.......

윤기가 촤르르르르르

정말 먹음직스러워 보이죠?

 

저는 고기 먹으면 밥을 꼭 같이 먹어야 하는 파라

된찌는 필수로 시켰고,

후식 냉면들도 같이 주문하였습니다. 

 

후식인데도 큰 그릇에 담겨 나와서 후식이 아닌 줄 알았답니다ㅋㅋ

된장찌개는 생각보다 구수한 맛이나 시원맛이 없는 그냥 된장찌개맛이었습니다. 

기대했는데 아쉬웠어요.

 

 

 

내돈내산 솔직 후기

경복궁은 사실 모임이 있거나 상견례로 가기에 적당한 곳 같아요!

금액대가 비싸서 일반적으로 식사를 하러 가는 자리라면 부담스러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고기는 상당히 굳굳 너무 맛있었어요:)

평상시에 자주 가는 훈장골 양념갈비와는 다른 고급진 양념갈비였습니다.

한우가 아닌데 왜 이렇게 비싼지 의문이었지만, 한입 먹어보고는 이해가 되었습니다.

냉면이나 된장찌개 같은 부수적인 옵션메뉴들은 그저 그랬고,

고기가 메인이니 그것만 맛있으면 될듯합니다!

매일 갈 수는 없는 부담스러운 가격이지만, 가끔 가면 너무나도 기분 좋게 식사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나름 외식 가격으로는 상타치인 것 같습니다!

요즘 호텔 뷔페도 기본 십만 원이 넘기 때문에! 맛있게 놀고 재밌게 먹은 경복궁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